장수군보건의료원(원장 유봉옥)은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구강건강을 위한 치석제거(스케일링) 사업인 ‘겨울방학, 친구와 산뜻하게 스마일’을 운영한다.

20일 군에 따르면 ‘겨울방학, 친구와 산뜻하게 스마일‘ 사업은 칫솔질로는 절대적으로 제거할 수 없는 치석을 스케일링을 통해 제거해주는 잇몸질환 예방사업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해 급격한 신체 변화와 함께 호르몬 분비가 많아지는 청소년 시기에 주로 발생하는 사춘기성 치은염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사춘기성 치은염은 약간의 치면세균막에도 과민반응을 나타나게 돼 그대로 방치하면 치주염으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다.

사업은 2월 28일까지 운영하며 원활한 운영을 위해 선착순 60명에 한해 사전예약제로 실시한다.

또한 선정된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단체 카톡방을 만들어 의료원 방문 일정과 구강관리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상담 등을 공유하고 내원시 본인에게 맞는 잇솔질 교습과 자신의 입속의 세균 활동을 직접 살펴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스케일링과 개인별 구강건강 교육을 완료한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해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김진숙 보건사업과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미소를 지켜낼 수 있는 구강건강지킴이의 역할을 위해 지속적으로 구강건강관리 교육과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며, 나아가 군민의 구강건강 생활을 위해 앞장서는 의료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구강건강 관련 궁금한 사항은 장수군 구강보건실(☎350-2643/2626)로 문의하면 된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