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가 13일부터 16일까지 강원도 일원(평창, 강릉, 횡성, 춘천)에서 7개 종목 965명의 선수단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2년만에 개최되는 대회이다.

10일 전북장애인체육회에 따르면 전북에서는 휠체어컬링, 알파인스키, 바이애슬론, 크로스컨트리스키, 아이스하키, 빙상(쇼트트랙)등 6종목 5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대표선수로 지난 대회 3관왕(크로스컨트리스키, 바이애슬론)을 차지한 권상현(지체장애) 선수가 바이애슬론 1개 이벤트 추가로 이번 대회에서는 4관왕에 도전한다. 

또한, 하계종목 중 사이클에서 국가대표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김정빈(시각장애) 선수가 동계종목(크로스컨트리스키, 바이애슬론)에도 참가하면서 동·하계 모두 메달 사냥에 나선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방역예방을 위해 개·폐회식이 전면 취소되고 종목별 분산 개최된다. 

아울러 경기일정 기간 전국 선수단의 1일 이동율 최소화를 위해 아이스하키와 컬링 종목은 사전대회로 진행된다. 

사전에 진행된 경기에서 전북 선수단은 아이스하키팀이 8강에 진출했지만, 타 지역 선수가 확진판정을 받아 8강 이후 경기가 전면 취소됐다. 

장애인체육회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과 방한 대책 마련에 중점을 두고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며 "지역 내 동계종목 체육시설이 부족해 장거리 전지훈련을 다니면서도 강한의지로 훈련에 임했던 선수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봐주길 바란다"고 밝혔다./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