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문택규(67.사진)군산시장 예비후보가 도시가스 미설치 지역에 대한 도시가스 공급시설 확충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문 예비후보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고유가에 따른 군산시민들의 생활경제 지출이 크게 늘어났다. 시민들의 에너지 사용 비용 절감을 위해 도시가스 보급율 100%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시가지 내 아직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곳에 도시가스 노선을 설치하고 농촌지역은 소형저장탱크와 마을단위 배관망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문 예비후보에 따르면 군산시 도시가스 공급 확대 진행상황은 도심지역(동)은 총 95% 수준의 설치율을 보이고 있지만, 농촌지역인 옥구·옥산·회현면의 경우 도시가스가 전혀 공급되지 않다. 현재 일부만 공급되는 지역도 상당수 있어 주민들의 불편함과 겨울철 기름보일러에 의존해 난방비에 대한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그는 “남원, 부안, 고창 등 타 지자체에 비해 농촌 지역의 도시가스 보급 형평성이 떨어진다는 볼멘소리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농촌지역인 성산-임피-서수-대야 지역을 조금씩 보급하고 있지만 개정지역 일부 가스 공급이 시작 단계이고 대부분 보급 속도가 더딘 상태”라고 설명했다.

문 예비후보는 “시내지역과 읍․면․동 농촌지역의 도시가스 보급에 대해 차별을 두어서는 안 된다”며 “조속히 농촌지역의 도시가스 공급 희망세대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도시가스 공급을 희망하는 지역에 대한 정책적 지원을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