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이 과학·수학 영재를 위한 온라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14일 도교육청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과 함께 할 ‘2022학년도 전북꿈돋움 사이버영재교육원’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전라북도교육청 산하 초등학교 5학년, 6학년에 재학 중이며 과학·수학 분야에 영재성이 있는 학생이다.

온라인 교육으로 운영되는 전북꿈돋움 사이버영재교육원은 선교육 후선발 전형으로 수강 신청을 완료한 모든 학생이 1학기 교육대상자로 자동 선정된다.

1학기 교육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6월 5일까지이며, 6주 40시간의 1학기 온라인 교육 후 수행 결과를 평가하고 선정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2학기 교육대상자를 선발하게 된다.  

영재교육진흥법 시행령에 따라 사회통합대상자로 추천된 지원자는 각 분야(모집단위)별 선발 인원의 10%까지 정원 내에서 우선 선발할 수 있다.

최종 수료자는 1년 교육과정(100시간)에 80% 이상 참여하고 선정심사위원회에서 정한 수료기준을 충족한 학생으로 선정하며 5, 6학년 각각 20명 내외로 정한다. 

신청은 17일부터 22일까지 KAIST 사이버영재교육 홈페이지(http://talented.kaist.ac.kr)에 회원가입 후 수강 신청하면 된다. 

수료자에 한하여 GED(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에 수료 사실이 등록되며, 학교생활기록부에도 기록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