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군산시지부와 군산시 조합운영협의회가 농촌발전을 위한 공동대응에 나섰다.

농협 군산시지부(지부장 김대호)는 지난 18일 군산시 조합운영협의회(의장 옥산농협 박규석 조합장)과 만나 정재호 농협 전북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농촌·농협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교환과 당면현안 사항 해결을 위한 현장경영을 했다.

이날 현장경영에서는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농촌의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판매사업 확대, 농촌일손돕기, 스마트 팜 추진, ESG 경영, 벼 재배면적 감축 등 농협의 역할과 당면현안에 대한 의견교환 등을 나눴다.

특히,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도입되는 고향사랑기부제가 기부자에게 일정액을 농축산물 등으로 답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군산지역 농축산물 소비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공동 노력을 하자고 제안했다.

이어 농협 군산시지부는 이를 통해 농가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공감대를 형성하고 금액대별로 경쟁력 있고 군산만의 특색있는 답례품 개발에도 함께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김대호 농협중앙회 군산시지부장은 “고향사랑기부제 제도 도입 취지에 맞게 관내 지역농·축협, 농업인단체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홍보하고 우리 지역 농·축산물이 답례품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