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사)전북산학융합원과 협력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과 미취업자의 능동적인 취업활동 및 취업준비 지원을 위한 ‘군산시와 함께 잡고(JOB GO)’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할 취업동아리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 사업은 참여자가 주도적으로 세부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등 능동적 참여유도와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해 청년의 지역 외 유출 방지와 고용문제 개선을 위해 추진됐다.

신청자격은 군산시에 주소를 둔 미취업자 3-4명으로 구성된 취업동아리로 10개의 동아리팀을 모집할 예정이며 서류 면담 심사 절차를 통해 취업목표 및 활동계획 등을 평가해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된 동아리는 취업활동에 필요한 각종 경비를 월 12만원씩 최대 6개월(72만원)을 지원받으며, 취업 전략특강 및 전문가 취업 컨설팅 매칭 등 취업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5월 2일까지이며 관련 서류를 갖춰 제출하면 된다. 구비서류 및 기타 사업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군산시청 일자리정책과(063-454-4232)로 문의하면 된다.

한유자 군산시 일자리정책과장은 “다양한 지원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시키고 빠른 사회 진출이 가능하도록 도울 것”이라며 “미취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