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청소년이 주인공이 되어 꿈을 펼치고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추진하는 ‘군산 청소년 k-pop축제’의 진행 단체를 모집한다.

단체 모집 공고는 24일부터 6월 13일까지이며, 접수는 6월 8일부터 13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축제 진행 단체의 응모 자격은 군산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예술 활동 수행 실적이 있는 문화예술분야 비영리 사단 법인으로서, 청소년 관련 축제나 행사 등 실적이 있는 단체나 법인을 우대해 가점을 부여한다.

또 유사 행사개최 실적을 비롯해 행사 프로그램 구성을 기초로 향후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시민문화 향유 만족도 제고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적격한 단체를 선정하기로 했다.

군산시는 군산 청소년 k-pop축제가 청소년들이 마음껏 예술적 재능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문화 활동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 특색이 내포된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라고 밝히고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했다.

군산시는 이와 관련 중·고·대학생을 비롯한 청소년 참여 경연대회와 유명 k-pop 예술인 섭외 공연을 주요 행사로 구성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민·가족 단위 관람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지역축제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