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교육당국이 성범죄 경력자의 교육관련 기관 취업 여부에 대한 전수조사에 나섰다.
15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9월까지 학교, 학원, 체육시설 등 아동·청소년 관련기관 운영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성범죄 경력자 취업 여부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유치원과 학교, 학생상담지원시설 또는 위탁교육시설, 학원과 교습소 및 특수교육지원센터, 평생교육기관 등 전체 시설과 기관이다.
전북교육청은 운영자 및 종사자를 포함한 전체 근무자를 대상으로 성범죄 경력자의 취업 또는 노무 제공 여부와 채용 전 성범죄 경력조회 실시 여부를 점검한다. 
이번 점검에서 성범죄 경력자의 취업이 확인되거나 이를 위반하는 기관에 대해서는 취업 중인 자에 대한 해임 및 기관(학원) 폐쇄 요구, 등록·허가 등 취소 요구, 운영자 변경,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점검 확인 결과는 성범죄 알림e 사이트(www.sexoffender.go.kr)에 3개월 이상 공개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아동·청소년 보호를 위한 사회적 안전망 제고와 함께 학습공간에서 아동·청소년들이 성범죄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