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삼성필성형외과의원 김지훈 원장   

나이가 들면서 노화로 인한 눈 처짐은 눈을 뜨는 힘을 약화시키기 때문에 이마나 미간에 힘을 주어 눈을 뜨는 습관을 만들어내어 이마와 미간의 주름이 더욱 깊어지게 만들어 노안으로 보이기 쉽다.

이러한 경우 눈썹과 눈 사이의 간격을 넓혀주어 눈 처짐과 이마 및 미간 주름을 완화하는 이마거상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이마거상술 중 최근 주로 시행되는 내시경을 이용한 이마거상술은 이마와 헤어라인 경계선에서 머리카락 안쪽으로 작은 절개창 몇 군데를 낸 후 내시경으로 처진 근육과 조직을 일부 제거한 후 당겨 올려 고정하는 수술방식으로 진행된다.

세종 삼성필성형외과의원 김지훈 원장은 “내시경 이마거상술의 경우 기존 주로 시행되는 절개식 이마거상술보다 좁은 절개 부위를 통해 수술을 진행하기에 출혈량이 적고 회복 기간도 빠른 편이다.” 라고 말했다.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눈썹 처짐과 이마 주름의 원인이 되는 조직들을 박리하고 당겨주는 수술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시술 보다는 효과가 비교적 길게 유지되는 편으로 미용 목적만이 아니라 기능상의 이유로도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많이 행해지고 있다.

김지훈 원장은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개인마다 다른 눈썹의 위치와 각도, 주름 상태나 피부 탄력도 등을 정확히 진단하고 각자에게 적합한 솔루션을 제시해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