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전북교육감 당선인이 학교폭력 통합관리시스템 구축과 교육활동 침해 행위에 대한 제도적인 보완을 적극 검토키로 했다. 
서거석 당선인은 24일 학교폭력과 교권침해 사건이 발생한 익산의 A 초등학교를 찾아 교사, 학부모와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서 당선인은 이날 학생과 학부모, 학교장, 교사들을 만나 위로의 말을 전한 뒤 “그간 학교폭력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여러 차례 강조해왔다”면서 “특히 가해학생 강제로 전학 조치 이후 해당 학생에 대한 사후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전학 조치된 가해학생이 새로운 학교에 잘 적응하고, 더 이상의 문제행동을 일으키지 않도록 학교폭력 전담 상담사, 위센터 상담사, 지역사회 전문가, 학교가 함께하는 지원 체제 구축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이번 사안을 계기로 학생 개개인의 인권보호도 중요하지만, 학생지도 과정에서 무방비로 노출되는 교육활동 침해 행위에 대해서도 제도적으로 보완하는 대안을 찾도록 더 살피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교육에서는 단 한 명도 놓쳐서는 안된다는 것이 기본”이라며 “피해학생 보호가 가장 우선되어야 한다. 아울러 가해학생 역시 학교와 지역에서 어떻게 품어내야 할지에 대한 고민도 함께 필요하다”고 닷붙였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