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진원

전북도와 한국탄소산업진흥원, 경진원이 함께하는 전북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뚝딱365’은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기본장비 사용 교육'을 진행한다.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기본장비 사용 교육’은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에 사용되는 기본 장비들의 보편적인 사용방법과 안전수칙을 숙지하고 실습을 통해 장비 사용을 지원하는 교육이다.

임베디드 시스템이란 스마트기기, 자동차, IoT(사물인터넷) 등 기타 제어가 필요한 시스템에 제어를 위해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컴퓨터 전자시스템으로써 내장형 시스템이라고 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장비 사용 안전 수칙 △타이머 IC발진 회로 구성 △납땜장비 활용 회로기판 납땜실습 △오실로스코프 사용법 △주파수 측정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경진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기술을 함양한 전문 메이커를 육성하고, 자동차나 전기전자 응용장비 등에 활용되는 시스템을 직접 개발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7월 교육은 7월 5일에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메이커스페이스 ‘뚝딱365’ 홈페이지(www.maker365.kr) 또는 전화문의(063-219-3597)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