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전북교육감이 ‘학생 중심의 교육발전’을 위한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서 교육감은 19일 전라북도의회 교육위원회를 방문해 소속 의원들과 교육 현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서 교육감의 이날 방문에 대해 교육위 의원들은 환영의 뜻을 밝혔다.
김명지 교육위원장은 “교육감의 교육위 방문은 소속 의원들의 위상을 격상시켜주는 방문”이라며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서 교육감 취임 이후 학교체육시설 전면 개방을 주문했지만, 일부 학교에서는 여전히  개방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언급하며, 학교체육시설 전면 개방과 함께 교육청 보유 시설에 대해서도 도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수용범위를 정해줬으면 한다고 건의했다.
이정린 의원은 학교폭력에 대한 매뉴얼 재정립을 주문했다. 이 의원은 “저학년에게도 사용되는 학교폭력 가해자 표현은 너무 가혹한 만큼 변경이 요구된다”면서 “사법기관의 해결이 아닌 학부모와 교사들 간의 관계적인 측면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서 교육감은 “의원들이 제기한 의견을 심사숙고하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검토해보겠다”면서 “전북교육 발전과 교육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힘을 보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서 교육감은 교육위원회 방문 이후 전라북도의회 기자실을 찾아 ‘전북교육 정책 방향’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