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이 지난 22일 강진면을 시작으로 9월 6일까지‘하반기 찾아가는 이동건강검진’을 실시한다.

질병의 조기 발견을 통해 의료비를 절감하고 군민의 건강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이동건강검진은 지역가입자 중 20세 이상 짝수년도 출생자와 직장가입자 사무직, 비사무직 근로자가 검진 대상이다.

1차 건강검진 항목은 진찰 및 상담, 신체 계측(신장‧체중‧허리둘레‧비만도), 시력, 청력검사, 혈압측정 및 흉부 방사선검사, 혈액검사, 요검사, 구강 검사 등이다.

금번 찾아가는 이동건강검진 시 국가 암(위암‧자궁암‧유방암‧대장암 등)검진은 임실군과 협약을 체결한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협진을 통해 군민들이 각종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하여 환자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켜주기 위함이다.

김대곤 보건의료원장은“자신의 건강을 건강검진을 통해 다시 한번 점검하여 건강수명을 누릴 수 있도록 반드시 건강검진을 받을 것을 당부하면서 검진 전날부터 8시간 공복을 유지하여 검진을 받아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유의사항을 꼭 지켜달라”고 말했다.

1차 건강검진은 이동건강검진 기간을 놓치더라도 임실군 보건의료원 건강검진실을 방문하면 받을 수 있다.

건강검진에 대한 사항은 임실군 보건의료원 건강검진실(063-640-3315, 3325)로 문의하면 된다./임실=임은두기자·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