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지역에서 운영하던 콜택시 서비스 ‘희망콜’과 ‘새만금콜’이 통합해 운영한다.

군산시는 법인택시협의회가 운영하던 ‘희망콜’을 개인택시조합 ‘새만금콜’로 통합해 운영하는 새로운 통합 콜택시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날 오후 3시 군산시청 면담실에서 법인택시협의회 대표자와 개인택시조합 조합장이 만나 새만금콜과 희망콜로 이원화돼 있는 택시 호출 서비스를 ‘새만금콜’로 통합해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지역 택시 업계 관계자들은 협약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운수종사자의 처우를 개선하며 시민들에게 더욱더 편리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군산시는 그동안 택시 호출 서비스 통합을 위해 지난해부터 협의를 추진했지만, 운영 방식 등의 의견 차이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새만금콜은 지난 8월 1일부터 통합 콜센터를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그동안의 문제점을 보완한 뒤 한 차원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군산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새만금콜’이 군산 통합 호출 서비스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민 홍보와 콜센터 운영을 지원하고, 새만금콜은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더욱 개선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최근 대기업 택시 호출 플랫폼을 운영하는 카카오택시로 인해 지역 택시 시장이 위협을 받고 있어 이원화돼 있던 택시 호출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해 대응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택시를 이용하고 운수종사자 처우 개선을 통해 택시 업계와 운수종사자, 시민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으로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