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60회를 맞이하는 군산시민의 날 행사가 오는 30일 오전 10시부터 월명종합경기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군산시는 이번 행사는 60회를 맞는 행사이고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실외행사로 개최하는 만큼 ‘시민이 직접 만들고 모두가 행복한 이곳, 바로 군산입니다’라는 주제로 시민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했다.

군산시는 코로나19와 경제위기로 지친 27만 군산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고, 군산시민으로서 자긍심 고취를 통해 시민의 힘을 결집하는 화합의 장으로 1부 기념식에 이어 2부 ‘나도 가수다 군산시민 씽씽(Sing Sing) 가요제’를 비롯해 부대행사로 ‘사랑행복나눔 더드림(The Dream) 프리마켓’을 선보이기로 했다.

1부에서는 개회선언, 기념 영상, 5명의 시민의 장과 읍면동별 27명의 모범시민상 시상, 2부에서는 읍면동별 1팀씩 총 27팀이 참가하는 가요제와 인기가수 신유와 방서희, 레이디티 등 초청 가수공연과 경품추첨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부대행사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27개의 프리마켓을 통해 지역 특색품과 생활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접할 수 있도록 했으며, 행사가 끝난 뒤 부스 운영자들은 판매수익금의 10%를 군산시에 기부할 기회를 제공했다.

박종길 군산시 행정지원과장은 “27만 시민들이 코로나19와 지역경제 위기로 힘겨웠던 시간을 극복하고 희망찬 내일을 위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라며 “이번 제60회 군산시민의 날을 계기로 다시 한번 군산시민의 정신을 되새기고, 시민이 함께하는 자립 도시 군산 건설을 위해 단합된 군산시민의 위력을 보여주자.”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