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문화재단(설립자 이길여·이사장 윤성태)이 자라나는 아이들의 예술적 소양을 계발하고 상상력을 북돋기 위한 ‘제8회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를 온라인 공모전을 한다.

이번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achon.or.kr)에서 신청하면 되고, 접수기간은 30일부터 오는 10월 21일까지다.

대상은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모든 학생이 참가할 수 있고, 시상도 부문별로 이뤄진다.

저학년(유아부, 초등학교 1~3학년)은 8절, 고학년(초등학교 4학년~고등학생)은 4절 도화지에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 주제로 그림을 그려 우편으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 모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수상자는 부문별(유아, 초‧중‧고 구분, 각 대상·금상·은상·동상·입선 선정)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모두 500여 명을 선정해 12월 중 발표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전라북도지사상(각 부문 대상)을 비롯해 전라북도교육감상, 군산시장 상, 군산시의회 의장 상, 군산교육장 상 등 다양한 상장과 작품집, 부상이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요강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ach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는 가천길재단이 주최하고, 전라북도와 전라북도교육청, 군산시와 군산시의회, 군산교육지원청 등이 후원하는 전국 규모 대회이다.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는 전북 군산 출신인 이길여 가천대학교 총장이 2014년 모교 군산대야초등학교에 국내 최대수준의 ‘가천 이길여 도서관’을 건립·기증한 것을 기념해 2015년부터 개최됐다. 이후 해마다 군산은파호수공원에서 학생과 가족 등 1만여 명 이상이 참가하는 가족 축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