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식이 막고 이동국의 골로 승리를 결정짓는다.
이동국(30, FW)과 김상식(33, MF)이 전북 현대의 녹색 유니폼을 입고 완산벌을 누빈다. 전북현대는 10일 오후 성남으로부터 이동국, 김상식을 영입하고 유망주 문대성, 홍진섭을 성남에 내주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들의 입단 기자회견은 12일 서귀포 해비치 호텔에서 열리고 제주 전지훈련에 곧 바로 합류하게 된다.
이로써 전북은 이동국의 입단으로 조재진의 일본 J-리그 이적으로 인해 생긴 국내 공격수 공백을 메울 수 있게 됐다. 전북현대는 이동국의 입단으로 김형범, 최태욱, 루이스 등 최고의 공격라인을 구축하게 됐다. 수비가 뛰어나고 노련한 미드필더인 김상식의 가세는 그동안 전북현대의 약점이었던 미드필더라인에서 더욱 안정을 찾게 됐다.
올 시즌 창단 첫 정규리그우승에 도전하는 전북은 이들의 입단으로 공·수에서 한층 안정된 전력을 갖추게 됐고 전지훈련에서 기존 선수들과 호흡을 맞출 수 있게 됐다.
이동국은 “구단 환경이나 팬들의 열정적인 응원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여건이 좋아 전북을 선택하게 됐다”며 “올 동계훈련을 착실히 준비하면서 예전의 기량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또 김상식은 “팬들의 함성이 울려 퍼지는 전북에 입단하게 되어 너무도 기쁘다”며 “팀의 맏형으로서 전북이 올 시즌 꼭 우승을 차지 할 수 있도록 한 몫을 담당 하겠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최강희 감독은󰡒두 선수의 영입으로 한층 더욱 전력이 보강되어 올 시즌 우승에 대한 꿈을 더욱 크게 가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현대 주장이었던 정경호는 고향인 강원FC로 이적했다./장병운기자․argu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