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손에 손잡고 Happy Home' 석탄동 입주식(사진.원고 3.3매)

사)전라북도자원봉사종합센터 해피홈운동본부에서 저소득계층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손에 손잡고 Happy Home' 입주식이 21일 석탄동 안순덕(61)씨 집에서 열렸다.
김완주 도지사를 비롯 석탄동 주민, 자원봉사자 100여명, 민충기 익산자원봉사센터장 등이 참석한 이날 입주식에서는 오픈식과 문패 달아주기, 기념품 전달 등 기념행사가 함께 펼쳐졌다.
해피홈의 주인이 된 안씨는 자활근로사업에 참여해 어렵게 생활하고 있으며 지체장애 2급인 동생 안성윤(51)씨와 함께 생활하고 있다. 지난해 7월 살던 집이 화재로 전소되어 갈 곳을 잃었던 안씨는 그동안 마을회관과 이웃집 등지에서 임시로 거주하는 등 어렵게 살다가 이번에 새집에 입주했다.
희망의 보금자리인 해피홈은 20평대로 방2개와 화장실, 거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이날 입주식에서 민충기 익산자원봉사센터장이 20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후원해 주위를 더욱 훈훈하게 했다.
안씨는 “새로운 보금자리를 얻어서 너무 기쁘고 꿈만 같다”며 “이곳에서 동생과 함께 영원히 행복하게 살고 싶다”고 환한 웃음을 지었다.
한편 해피홈 운동본부는 지난 2007년도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모두 40가정에 40채의 집을 지어주었 41번째 ‘해피 홈’도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