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도로명주소 사업 시설물 조기 발주

진안군이 예산 조기집행을 위해 도로명주소 사업 시설물 발주를 앞당길 예정이다.
12일 군에 따르면 지난 2일 433개 노선(로급 66개, 길급 367개 구간)에 관계 규정에 의한 도로명을 확정하고, 도로명에 대한 각 도로명 및 도로명부여사유 등을 고시했다.
군은 도로명판 및 건물번호판을 설치하기 위한 기초자료인 D/B가 완료됨에 따라 지난 1월부터 시설물 설치지점 및 유형, 규격 등에 대한 현지 조사를 마치고 시설물 발주를 위한 설계에 들어갔다.
그러나 타 시·군을 연결하는 21개 노선에 대해서는 행정안전부 및 전북도의 추진 일정 및 새주소위원회 심의 결과가 늦어짐에 따라 시설물 설치를 착수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군은 도로명이 확정된 관내 마을길인 ‘길’급 도로명에 대해 2월중에 우선 발주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올 하반기까지 도로명 시설을 완료하고 시설물 설치 후 90일 이내에 법적근거에 의거 도로명주소를 고지·고시할 예정이다.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면 2010년부터 각종 공적장부를 도로명주소로 변경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2012년 법적주소로 전환을 대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군민들의 피해가 최소화 하도록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진안=김동규기자·kdg206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