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이 제2회 마을축제를 앞두고 도시민과 주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축제의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2개분야로 ▲축제 슬로건 - 축제 목적에 맞게 대중적이고 친근함을 줄수 있는 것으로 15자 이내 ▲축제 행사프로그램 및 아이디어 - 도시민가족과 마을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농촌가치가 부각되고 품격 있는 농촌형 축제로 정착할 수 있는 아이디어 등이다.
1차 공모기간은 오는 31일까지로 실제 진안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과 진안군과 관련 있는 개인 및 단체 등이며, 1인당 분야별 각 1건 이내다.
이어 2차 공모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4월중 추진할 예정이다.
진안군과 전북의제21이 주최하고 진안군마을축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해 지난해 처음 열린 제1회 마을축제는 참신한 소재에도 불구하고, 주민들의 참여도가 떨어져 축제의 본질이 희석됐다.
또한 프로그램이 주민들보다 귀농·귀촌인들에게 쏠리다 보니, 주민들의 참여가 떨어질 수밖에 없었던 것은 당연했다.
군이 제2회 마을축제에 앞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것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 보자는 취지로 풀이된다.
한편 이번 공모의 접수방법은 우편과 팩스, 이메일(jinanmaeul@hanmail.net)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마을축제조직위원회 사무국(432-0245, 430-2922)으로 문의하면 된다./진안=김동규기자·kdg206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