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이 원외지역과의 통로역할을 위해 중앙당 소속 의원과 전북지역 11개 당협위원장간 자매결연 했지만 단 한 차례의 간담회도 개최하지 않는 등 무늬만 소통이 아니냐는 지적이다.

더욱이 전북도는 각종 현안사업에 대한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정부여당과의 소통이 중요한 점을 감안하면 도당과의 간담회 정례화 또는 각종 위원회에 참여시켜 지속적으로 소통의 다리를 놓아야 한다는 목소리다.

19일 한나라당 전북도당에 따르면 중앙당은 국회의원이 없는 지역을 대상으로 당 소속 국회의원과 지역 당협위원장간 자매결연했다. 지역별로는 ▲전주완산갑(태기표)-임태희(성남 분당을), 강명순(비례) ▲전주완산을(김정옥)-김성조(구미을) ▲전주덕진(전희재)-조윤선(비례) ▲군산(이종영)-임해규(부천 원미갑) ▲익산갑-강성천(비례) ▲익산을(김영배)-정몽준(동작을) ▲정읍(이남철)-이은재(비례) ▲남원․순창-손숙미(비례) ▲김제․완주(정영환)-원희목(비례) ▲고창․부안(김종훈)-박순자(안산 단원을) ▲진무장․임실(장용진)-나성린(비례)의원이 맺었다.

한나라당이 지역 당협위원장과 자매결연 한 데는 국회의원이 없는 지역의 현안을 국회에 전달하기 위한 명분을 내세운 전북 구애인 셈이다. 그러나 도당은 물론 전북도 역시 이 같은 소통 창구를 사실상 방치하고 있는 실정이다. 뿐만 아니라 도당과 도 역시 지역 현안과 관련 이렇다 할 논의자리 조차 마련되지 않고 있다.

도는 새만금 내부개발과 혁신도시, 국가식품클러스터 등 굵직한 현안사업이 산적해 있다. 지난 재선거 당시 한나라당 박희태 대표와 임태희 정책위의장 등이 지원을 약속했다지만 결과물로 나타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소통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선 소통이 필수요소다.

이에 한나라당 도당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자매결연한 중앙당 의원들과의 접촉을 통해 정부여당의 지원을 이끌어 내는 전략수립이 시급히 마련돼야 한다는 주장이다.

한나라당 도당 관계자는 "자매결연 후 재보선이 치러져 지역현안과 관련된 간담회 등을 갖지 못했다"면서 "전북도는 필요할 때만 한나라당을 찾을 것이 아닌, 지속적인 관계형성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