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의 전병관’ 서희엽이 2관왕과 함께 용상 대회신기록을 들어 올렸다.
한국 역도를 이끌 서희엽(순창고 3년)이 28일 경기도 포천에서 열린 전국역도선수권대회서 85kg급 용상(180kg), 합계(315kg)서 금메달을 따냈다. 인상에서는 자신의 기록에 못미치는 135kg으로 동메달에 그쳤다.
서희엽은 용상에서 이 대회 기록인 171kg을 1차시기 174kg과 2차시기 180kg으로 연이어 대회기록을 갈아 치우는 괴력을 발휘했다.
지난 5월 태국치앙마이에서 세계유소년역도선수권대회에 출전해 해외경험 부족으로 4위 그쳤지만 세계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서 선수는 대학생들과 겨뤄서 메달을 획득할 만큼 기량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대회 인상에서 동메달에 그친 문제점을 보완한다는 계획이다. 전국체전에 나설 선수들이 대거 출전한 이 대회에서 2관왕에 오른 것은 전국체전에서도 2관왕 이상의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윤상윤 감독은 “인상을 보완하고 침착성을 기른 다면 전국대회에서 3관왕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여름방학을 이용해 체력과 서 선수의 장점인 순발력을 최대로 끌어내 전국체전에서 다관왕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장병운기자·argu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