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에서 ‘지역조합아파트’ 사업이 잇따라 추진되면서 꽁꽁 얼어붙은 도내 부동산 경기를 해동할 수 있는 새로운 아파트 분양방식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역조합아파트란 무주택자들이 모여 조합을 결성하고, 공동으로 토지를 매입해 분양받는 사업이며 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한 20세 이상 무주택자는 누구나 조합에 가입할수 있다.
3일 분양전문 대행사인 진흥유니온 시티는 전주 송천동 구 한솔 솔파크 사업부지에 송천리버파크 건립을 추진, 내달부터 본격적인 조합원 구성 및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도내에 지역조합 아파트가 추진되는 것은 지난 해 전주 평화동 엠코아파트에 이어 2번째로 분양가격이 주변 아파트 시세보다 20%이상 저렴한데다 주택조합이 건설사의 리스크를 줄일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부동산 경기하락에도 불구, 틈새상품으로 각광을 받고있다.
송천리버파크는 조합원 우선 순위로 공급이 이뤄지며, 물량은 총 449세대로 1차 분양분 225세대와 추가 분양분 224세대의 단지가 조성된다.
또 최고 15층 6개동으로 건립될 예정인 송천리버파크는 109.84㎡ 320세대와 97.1㎡ 129세대로 선호도가 높은 평형의 아파트로만 구성되는 게 특징이다.
특히 분양가의 경우, 전주지역의 평균 분양가는 3.3㎡ 당 600~700만원 대인 것에 비해 송천리버파크의 분양가는 3.3㎡ 평균 400만원대 후반으로 인근아파트보다 30% 정도 가격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진흥유니온시티 측의 설명이다.
여기에 실내 설계는 3베이(아파트 전면에 배치되는 공간의 수) 구조가 적용됨은 물론 채광이 뛰어나고 조망이 가능한 발코니가 적용돼 개방감과 쾌적함을 최대한 누릴 수 있다는 것.
이정수 대표는 "최근 전주지역은 아파트 과잉 공급으로 분양시장이 엇갈리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 반해 송천리버파크는 가격과 품질, 공급방식 등에서 월등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 지역민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종호기자·leejh729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