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통합반대운동에 개입하고 있다는 전주완주통합민간추진협의회의 주장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이를 추정할 만한 정황이 드러나 논란이 될 전망이다.
 완주군 내 4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완주사랑 지킴이 운동본부’는 지난 10일 도청 기자회견장에서 전주시로의 흡수통합을 절대 반대한다는 내용의 통합 반대 기자회견을 열었다.
 논란이 되고 있는 대목은 완주사랑 지킴이 운동본부가 전북도청 기자회견장에서의 기자회견 직전 완주군청 2층 상황실에서 관련 회의를 개최했다는 점이다.
 또한 같은달 16일에도 완주군청 상황실에서 관련 회의를 한 것으로 완주군청 확인 결과 나타났다.
 전주완주 통합에 대한 갖가지 의혹이 난무하고 있는 상황에서 통합반대운동을 주도하고 있는 해당 단체가 관련 회의를 완주군청에서 했다는 점이 논란의 핵심.
 하지만 완주사랑 지킴이 운동본부는 완주군을 사랑하는 군민들이면 누구나 군청을 이용할 수 있는 만큼 크게 문제될 것이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밝혔다.
 논란거리는 또 있다. 기자회견 당일 완주사랑 지킴이 운동본부가 기자회견장에서 배포한 보도자료를 완주군 직원이 뒤늦게 가져왔다는 점이다.
 이에 대해 해당 군청 직원은 “완주사랑 지킴이 운동본부측으로부터 관련 보도자료를 군청 상황실에 놓고 왔다는 급한 연락이 왔고 이를 가져다 준 것 뿐”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이 부분에 대해 국영석 완주사랑 지킴이 운동본부장은 “그런 사실은 전혀 없다”고 일축하는 등 양쪽 답변이 달랐다.
 한편 전주완주통합민간추진위원회는 23일 도청 기자회견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통합서명운동과 관련 일부 반대주민들이 서명동의서를 찢고 동의서명을 받는 사람에게 폭언과 폭행을 일삼는 사태가 발생하고 있다”며 “반대여론 확산과 통합저지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완주군수가 이를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임정엽 완주군수는 “지역주민을 대표할 자격이 의심되고 진정성 마저 결여된 일부 인사로 조직된 전주완주통합추진위가 사실을 왜곡하고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며 “주민 스스로의 통합에 원칙적으로 찬성하는 점을 분명히 하고 그들의 지속적인 비방과 무책임한 발언에 대해서는 법적 조치도 강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맞섰다./오재승기자·ojs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