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제1회 여성아카데미 강연회 개최
부안군 여성단체협의회가 새만금빌딩(구 대동빌동 ) 7층 문화센터에서 제1회 여성아카데미 강연회를 개최, 여성 역량 강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군에 따르면 부안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문순동)는 6일 군내 거주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새만금빌딩 7층 문화센터에서 2010년도 제1회 여성아카데미 강연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유명강사를 초빙한 가운데 부안군 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이뤄지는 이번 행사는 지난 2003년부터 회원제 관리로 운영 해 오던 기존 여성아카데미 운영 방법을 탈피, 관내 거주 모든 여성을 대상으로 문을 넓힌 것.
모든 여성을 대상으로 노소의 격을 없애고 사회단체활동 참여 여부 등의 운영방법을 크게 개선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 제1회 여성아카데미 강연회는 특히 모든 여성의 역량을 강화시킴은 물론 회원제 운영에 따른 문제점을 보완, 더 새롭고 활성화된 여성아카데미로 기대되고 있다.
문순동회장은“이날 열리는 2010여성아카데미 제1회 강연회에는 맛깔스런 입담으로 잘 알려진 방송인 이상벽씨가 강사로 출연, 인생이모작이란 주제를 가지고 2시간동안 강연을 가질 계획으로 우리 삶을 뒤 돌아 보고 우리를 다시 일으켜 세울 수 있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 생기 있고 사회참여 활동이 활발한 부안의 여성이 되는데 크게 기여 할것으로 여겨진다”고 말했다./부안=김찬곤기자·kcg458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