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제2회 작은소묵회 청묵회전 열려(3.5매)

제2회 작은묵회 청묵회전이 오는 16일까지 장수군 장계면 장계문예복지관 2층에서 열린다.
작은소묵회(회장 김희진)와 청묵회(회장 송병석)는 서예와 문인화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들이 모여 만든 지역문화단체로, 장계면 주민들을 주축으로 계남면과 번암면, 무주군 안성면 주민 등 4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제2회 장계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및 전시회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전시회에는 제42회 전라북도 미술대전에서 문인화 부문 특선을 수상한 작품을 비롯해 올 한 해 동안 회원들이 배우고 익힌 서예와 문인화 작품 35점이 전시된다.
한편 작은소묵회와 청묵회는 지난 2008년 문인화교실과 2009년 서예교실을 개강한 데 이어 올해는 사회문화예술교육원 공모전에 선정돼 1000만원의 사업비를 받는 등 꾸준한 배움을 통해 실력향상에 노력해왔다. 지난해부터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면서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앞장서 왔다.
또한 지난해 제41회 전라북도 미술대전, 제25회 전국서화백일대상전 전국서화현장 휘호대회 등 문인화․서예 공모전에서 8명이 입상한데 이어, 올해 제12회 대한민국 서예술대전에서 특선을 차지하는 등 각종 공모전에서 12명이 입상하는 성과를 거두며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장수=이재진기자`ggle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