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2012년도 농림수산사업' 신청·접수, 사진 천리안
부안군은 오는 31일까지 2012년에 시행될 농림수산분야 지원사업에 대한 신청·접수를 받는다.
사업신청서는 연중 제출할 수 있으나 투·융자 예산요구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오는 31일까지 군, 읍·면사무소, 농업기술센터, 산림조합, 농어촌공사, 축협, 수협, 농협중앙회부안군지부, 지역농협 등의 안내기관에서 신청해야 한다. 농업인이나 농업인조직, 생산자단체 등이면 신청할 수 있다.
대상사업은 총 98개사업(자율67, 공공31)으로 이중 농업인이 신청할 수 있는 주요사업은 영농규모화사업, 고품질쌀유통활성화사업, 농산물브랜드육성지원, 농어업에너지효율화사업, 산림소득증대사업, 축산시설현대화, 기타 등이다.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은 읍·면사무소, 군 사업부서, 안내기관 등에 비치된 2011년도 농림수산사업시행지침서를 열람한 뒤 적정한 사업을 선택해 신청서와 지난 3년간의 경영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장부 등을 첨부해야 한다.
군은 신청·접수된 사업은 타당성 검토후 객관적인 심사기준을 정해 오는 2월 중에 농림수산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전북도와 농림수산식품부에 소요예산을 요구할 예정이다.
부안군 농업정책과 임원택 과장은 "이번 농림수산사업 신청이 부안군 농업발전의 기틀이 될 수 있도록 농업인과 농입인단체 및 관련부서에서 사업발굴에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부안=김찬곤기자·kcg458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