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뽕주, SBS 인기드라마 ‘싸인’ 출연으로 인기 절정. 사진, 천리안
지난 10일 20회를 끝으로 인기리에 종영된 SBS 수목드라마 ‘싸인’에서 부안군 특산품인 ‘부안뽕주’가 여러 차례 직접 등장해 전국적인 홍보효과가 기대된다.
박신양, 김아중, 엄지원, 정겨운 분이 주연한 ‘싸인’은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린 드라마로 첫 방송을 시작한 올 1월 5일 16.1%의 시청률로 시작해 평균 18.7%, 마지막 회인 10일은 자체 최고 25.5%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지역별로는 수도권 지역에서 27.3%로 가장 높은 시청점유율을 보였다.
한편, 부안뽕주는 3회에서 국과수 연구원으로 출연한 안문숙 분이 고향에서 가져온 몸에 좋은 것이라며 마음으로 사모하고 있는 국과수원장인 전광열 분에게 “저희 고향에서 올라온 명물이에용...ㅎㅎㅎㅎ 남자 뭐시기에 그리 좋다든데 마음에 드실지 모르겠네여...ㅎㅎㅎㅎㅎ”라며 선물로 주면서 깜짝 출연해 관심을 끌었다.
또한, 10일 마지막 회에서는 국과수직원들이 회식을 하는 장면에서 테이블 위에 놓여진 부안뽕주를 클로즈업 하면서 극중 김완태(정은표분)이 “숙주누님(안문숙분)이 놓고 가셔다. 남자한테 좋은 거라면서”, “진짜 좋은데 뭐라 설명할 방법이 없네 뽕주! 남자한테 진짜 좋은데 뽕주!”라는 대사에 이어 연기자가 뽕주를 들고 가서 안문숙분에게 이게 뭐나며 묻자 “몸에 좋은거야 먹어둬. 필요하면 또 애기해”, (친구와 전화통하를 하면서) “친구야 곧 결혼하게 생겼어. 비결이 뭐냐구? 뽕주! 뽕주잖아∼∼”라며 1분 넘게 부안뽕주를 클로우즈업해 노출시킴으로서 시청자들에게 ‘부안뽕주’를 크게 어필했다.
한편, 부안군 특화산업과 정흥귀 과장은 “방송이 나간 후 부안뽕주에 대한 문의 전화가 많이 오고 있다”며, “부안군에서 제작사에 협찬이나 광고를 하지 않았는데도 ‘싸인’에서 부안특산물인 부안뽕주를 전국적으로 홍보해줘 뽕주 판매 확대로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부안=김찬곤기자·kcg458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