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와 한나라당이 대학 등록금 대책의 방향과 공감대를 형성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방안 마련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26일 임채민 국무총리실장에 따르면 당정청은 최근 서울 시내 모처에서 9인 회동을 갖고 이 같은 내용의 의견을 모았다는 것.

정부는 이번 회동을 계기로 향후 보다 구체적인 대책을 수립해 당과 협의 및 추진하겠다고 임 실장은 전했다.

또한 지난 21일 발표된 검찰의 저축은행 수사 중간 결과 발표와 관련, 당은 “수사결과가 실망스럽다”면서 “자금의 흐름을 잘 파악해 돈의 향방과 은닉 부분 등을 파헤치면 좋겠다”고 요청했다.

이어 “정부에서 책임질 부분은 책임을 지고 피해자 보상 문제를 철저히 연구해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정부는 이에 대해 “수사에 일정부분 한계가 있지만 박차를 가하게 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정청은 이와 함께 검ㆍ경 수사권 조정과 의약품 분류 등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여러 현안들도 원만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향후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로 했다.

정부는 또 국방개혁 관련 법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가급적 빠른 시간 안에 국회에서 원만하게 처리해달라고 당에 요청했다.

이외에도 이날 회동에서 당정청은 KBS 수신료 인상안 처리, 저축은행 국정조사 등에 대한 언급도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 자리에는 청와대에서 임태희 대통령 실장을 비롯해 백용호 정책실장, 김효재 정무수석, 정부에서 김황식 국무총리, 임 총리실장, 당에서 황우여 원내 대표, 정의화 비상대책위원장, 이주영 정책위의장 등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서울=신상학기자․jshi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