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군산시의회가 최근 폭력 사건 등 일련의 불미스러운 사태에 대해 시민 사과 성명서를 발표했지만, 알맹이 없는 성명서라는 비판이 일고 있다.

군산시의회 의원 일동은 5일 시청 기자실에서 최근 폭력 사건과 관련 대 시민 사과 성명서를 발표했다.

조부철 시의회 부의장이 대독한 대 시민 사과 성명서에 따르면, 군산발전이라는 큰 목표를 실현시켜야할 군산시의회가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거듭 물의를 빚은 것에 대해 시민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린다.

또한, 이번에 불미스런 사건을 일으킨 두 의원이 먼저 시민 여러분에게 진심어린 사과와 앞으로 어떤 이유로도 똑같은 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자중하겠다.

이와 함께 몸이 불편해 지휘조정 역할이 힘든 고석강 의장을 대신해 조부철 부의장이 직무대리 체제로 운영해 시의회 운영이 원만히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특히 “지방의회 의원 행동강령을 제정해 윤리위원회에 시민단체, 법조인 등 외부인 다수가 참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군산시의회의 사과 성명 발표는 문제를 일으킨 의원들의 사과 이외에는 별다른 내용이 없었다는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무엇보다 폭력사건에 연루된 두 의원의 징계 수위와 시민사회단체들이 요구하는 의장단 총사퇴에 대해서는 ‘미안하다’는 말만 되풀이 할 뿐, 답변을 회피하고 있어 향후 논란이 예상된다.

강희관 군산경실련 집행위원장은 “군산시의회의 사과 성명 발표는 시민들을 기만하는 정치적 쇼에 불과하다”며 “시의회가 시민들이 납득할 만한 징계 절차가 추진되지 않는다면 강력한 항의와 함께 주민소환제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군산=임태영기자·kukuu79@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