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미술협회 전주지부(회장 김삼열․이하 전주미협)가 ‘제7회 전국온고을미술대전’을 비롯한 하반기 주요사업을 발표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원로작가초대전’ ‘학생․작가 인물화전’ ‘초․중․고 사생대회’ ‘전주미술협회전’ 등을 이어갈 계획이다.

매년 열리는 ‘전국온고을미술대전’은 한국화 서양화 수채화 판화 조소 공예 디자인 서예 문인화 등 9개 분야에서 작품을 공모,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하는 대회. 올해는 서예와 문인화를 표구관계상 먼저 모집하고 환경조형부문 대상 상금을 1천만 원에서 7백만 원으로 낮춘다.

참여할 시, 작품접수는 9월 15일 오전 10시~오후 6시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전시실(서예, 문인화는 7일 같은 시간 전북예술회관 5실)에서, 결과확인은 17일 전주미협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전시는 1․2부로 나눠 9월 18일부터 27일까지 계속된다. 문의는 282-7874.

이 외에도 지역의 거장 23명을 초청하는 9월 2일 ‘원로작가초대전’, 전공학생과 전문작가 40명이 지인이나 대중, 위인의 얼굴을 그리는 10월 중순 ‘학생․작가 인물화전’, 첫 시행돼10월 말에 열고 11월 중에 선보일 ‘초․중․고 사생대회’, 회원들의 정기전인 11월 말 ‘전주미협전’이 있다.

김삼열 회장은 “더불어 해외교류에도 힘쓸 것”이라며 “지난 해 한․중․러․일 4개국 연합 국제무역박람회 기념전과 8월 초 중국화가 16명과 함께한 ‘한중현대작가전’은 대련미술협회와, 내년에 있을 각국의 작가 2명을 초청하는 전시는 북경미술협회와 협력했다”고 말했다./이수화기자․waterflower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