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전북도내 일원에서 새만금 수상레저축제, 전주국제인라인마라톤, 전국 부부가족마라톤 대회 등 다양한 스포츠 행사가 잇달아 열린다. <관련기사 4면>
22일 도체육회와 도생활체육회에 따르면 새만금에서 열리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이장배 모터보트대회와 전주국제인라인마라톤대회가 24일부터 25일까지 열리고 올해로 10회째인 전국 부부가족마라톤대회, 도지사배 탁구대회, 도지사배 마스터즈 전국수영대회가 25일에 열린다.
새만금 수상레저 축제 중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배 모터보트대회는 군산 비응항에서 열려 새만금이 수상레저 메카로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 대회를 통해 새만금에서 해마다 모터보트대회를 개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도심 한복판을 질주하는 대회로 세계적으로 명성이 나있는 전주국제인라인마라톤대회는 일반선수와 동호인 등 4000여명이 출전한다.
부부가족마라톤은 전국의 부부마라톤 동호인들의 축제다. 올해로 10년째인 이 대회는 전주 삼천 생태하전 산책로에서 열리고 참가자 전원에게 전주 막걸리, 비빔밥 등이 제공된다.
또 도지사배 탁구대회와 도지사배 마스터즈 전국수영대회는 전국의 동호인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게 된다. /장병운기자․argu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