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여성정책 중장기 발전계획 제시

김제시가 농촌형 사회적 기업 양성과 도농복합지역 특성에 맞는 여성정책을 추진한다.

김제시는 전북발전연구원에 용역 의뢰한 김제시 여성정책중장기 발전계획에 대한 주민 공청회를 갖고 ‘여성의 창조적 능력 개발로 새만금 배후도시 김제 구현’을 비전으로 △여성복지와 인권향상 △여성의 사회참여와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6대 중점과제와 22개 정책영역과 77개 세부추진사업을 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특히, 중점사업으로 제도적 기반정비, 농어촌여성 문화도시건설, 여성일자리창출과 능력개발 등 3대 영역을 설정해 지역특성에 맞는 여성정책 추진계획을 담았다.

이번 공청회에 참석한 장덕상시의원은 농촌 독거노인, 여성 농민 등에 대한 지원과 경로당 일자리 제공 등 특별 프로그램 개발을 주문했고, 김영미시의원은 농촌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장류사업 등 농촌특화사업 인프라 구축을 요청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파트 타임제‘ ’가사도우미 파견‘ 등 여성일자리 제공 다양화와 사회복지관련 one-stop 처리 시스템구축, 여성친화도시 조성 필요성 등 다양한 의견을 내놓았다.

김용현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용역은 여성의 욕구와 지역특성에 맞는 여성정책을 발굴하고 연차별․단계별로 추진해 행복지수를 높이고자 실시하는 만큼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계획수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