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장수군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한 조기집행 보고회 개최(사진, 3.9매)

장수군은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일자리와 서민생활안정 등 3대 중점사업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이에 군은 8일 최상기 부군수 주재로 주요사업 담당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정 조기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부서별 사업 추진계획과 월별 집행계획을 점검했다.
군은 효율적인 재정집행을 위해 올 상반기 집행 대상액 1,657억원 중 정부목표액(57.4%)을 초과한 60%에 해당되는 994억원을 집행목표로 각종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성공적인 조기집행 추진을 위해 긴급입찰과 대금 지급기간 단축 등 각종 집행절차를 간소화하고 자체 설계반을 운영해 각종 건설사업을 조기에 발주키로 했다. 또한 연초부터 계획적인 집행으로 이월사업과 불용액 규모를 최소화하고 주요사업 책임 담당제를 통해 현장행정을 강화해 부실공사를 방지하는 등 비효율적인 사업추진과 예산낭비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최상기 부군수는 계속되는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서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일자리·서민생활 안정을 특별 중점관리하고 최종 수혜자인 지역주민, 소·상공인, 기업체 등이 재정 조기집행 효과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집행방안을 주문했다. /장수=이재진기자`ggle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