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면 더 재밌는 장르별 영화 분석.

(재)전주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민병록)가 운영하는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이 오는 31일부터 4월 15일까지 3주간,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장르 영화의 세계 Part 1’강좌를 1층 기획전시실에서 무료로 마련한다.

이 프로그램은 영화에 관련된 강좌를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강좌로 영화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일반인 선착순 30명을 모집해 영화학에 대한 기초 지식을 교육하여 영화에 대한 다양한 접근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장르 영화의 세계 Part 1’은 장르 영화의 흐름을 통하여 세계영화사와 영화매체에 대한 이해와 세계 주요한 영화 감독들의 작품을 살펴보며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초급 강좌이다.

전병원 (사)전북독립영화협회 사무국장이 강사로 나서 1강 강의 개요, 영화의 탄생과 세계영화사의 흐름, 장르의 이해, 2강 코미디영화 - 막스 랭더, 찰리 채플린, 버스터 키튼, 자크 타티, 3강 서부영화 - 에드윈 포터, 조지 스티븐슨, 세르지오 레오네, 4강 SF(공상과학)영화 - 조르즈 멜리에스, 스티븐 스필버그, 5강 뮤지컬영화 - 자크 드미, 알랭 레네, 진 켈리, 로버트 와이즈, 6강 멜로 영화 - 장 자끄 베닉스, 아더 힐러 등으로 꾸려진다.

수강생에게는 수강 후 수료증이 지급되고 우수 수강생에게는 티켓 할인, 자료열람실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수강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혹은 방문 등록하면 된다. 문의 전화 231-3377. /송근영기자·ssong@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