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완주군 중간 간부공무원들의 잇단 뇌물수수 의혹에 대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

1일 전주지검 등에 따르면 지검 특수부(부장검사 윤춘구)는 수해복구 공사와 관련해 업체로부터 뇌물을 수수한 완주군 임모 과장과 완주군내 병원 보조금 지급과 관련한 뇌물 수수 의혹에 대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

임 과장은 지난 2010년 완주군 삼례읍장으로 근무할 당시 수해복구공사 과정에서 공사 업체로부터 업체 선정 및 편의 등을 대가로 500만원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지난달 29일 임 과장을 소환해 조사를 벌이고 추가로 관련자들에 대한 수사를 계속하고 있다.

또 검찰은 2010년 한센인 환자 치료시설 선정과정에서 군내 A병원으로부터 수천만원을 수수한 의혹에 대해서도 수사를 벌이고 있다.

당시 A병원은 도와 군예산 총 8억원을 지원 받았고 최 과장은 선정과정에서 돈을 받은 의혹을 받고 있으며, 검찰은 이번 주중으로 관련자들을 소환해 조사를 벌일 예정이다.

검찰은 지난달 28일 대검찰청으로부터 최 과장에 대한 자료를 넘겨받아 서류검토 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감사원은 최과장에 대해 수사 의뢰를 한바 있다.

검찰 관계자는 “당사자들에 대한 의혹에 대해서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아직 수사초기여서 말할 단계는 아니다”고 밝혔다./백세종기자·103bell@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