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판소리·무용·기악·가야금병창 4개 부문, 일반부·신인부·학생부로 나눠 진행

국악신인 발굴의 장인 ‘추담 전국 국악경연대회’가 부안에서 열린다.

추담제판소리보존회는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 동안 부안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제6회 추담 전국국악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부안출신 추담 홍정택(91) 선생의 업적을 계승, 전통문화예술의 발전을 기여하고 전국의 우수한 국악신인들을 발굴·육성하기 해 마련됐다.

경연종목은 판소리, 무용, 기악, 가야금병창 4개 부문을 일반부, 신인부, 학생부로 나눠 진행된다.

또한 관람객들을 위해 판소리와 가야금병창, 대금산조 등 특별공연은 물론 대회 중 푸짐한 경품을 마련하는 등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세미 보존회 이사장은 “이번 대회가 명실상부한 전국대회로 치러져 그 명성을 쌓고 부안군민들의 자긍심을 키우는 대회가 되도록 하겠다” 며 “나아가 세계 속에 훌륭한 국악을 알리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이들의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추담 선생은 부안읍 신흥리에서 태어나 익산 이기권 선생으로부터 판소리 5바탕을 사사받았고 1983년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제2호 판소리 수궁가 기능보유자로 지정되는 등 평생을 국악발전과 후진양성한 평생을 바쳤다. 또 전국의 제자들이 그 뜻을 이어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