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관광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철새축제 프로그램 공모에 나섰다.

군산시는 군산세계철새축제에서 진행될 프로그램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행사의 기획단계에서부터 관광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철새축제 프로그램 전국 공모전’을 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군산시는 군산세계철새축제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할 각종 이벤트 와 체험프로그램으로 축제 행사장에서 실현가능성이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전국 공모전을 8월 4일까지 21일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공모전의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주제, 체험, 전시, 경연, 기타 등 5개 분야에서 군산시의 생태적 우수성을 축제의 이미지로 살려 행사의 다양한 매력을 나타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응모하면 된다.

철새축제 프로그램 공모전에 참여하려면, 군산시청(www.gunsan.go.kr)과 철새조망대(www.gmbo.kr) 홈페이지를 방문해 ‘고시공고’게시판에서 공고문과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뒤 방문접수하거나, 우편접수(573-853 군산시 성산면 철새로 120 금강철새조망대 프로그램공모전 담당자)와 전자메일접수(wildbird@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는 관광 및 축제분야 전문가로 이뤄진 심사위원회에서 주제프로그램개발, 독창성, 축제의 기본요소, 실현가능성, 지속성 등을 평가한다.

평가 결과는 8월 중 군산시청과 철새조망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및 시상할 계획이다.

시상은 최우수상 100만원 등 모두 11건에 3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시상금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군산시 철새조망대 관계자는 “축제 프로그램 공모전은 군산세계철새축제의 관광객 참여형 이벤트로 축제의 기획단계에서부터 관광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관광객들에게 더욱 다가가는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공모전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군산=강경창기자.kang@

사진설명-지난해 열린 군산세계철새축제 광경.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