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섬진강댐관리단(단장 이종세)에서 지원하고 임실군노인복지관(관장 유명원)이 주관하는 섬진강댐 주변지역 노인일자리사업 '행복임실 가꿈이사업단‘ 발대식을 30일 임실군노인복지관 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강완묵 일실군수를 비롯 김명자 임실군의장, 김택성 전라북도의원 및 내빈 등 100여명의 어르신들이 힘찬 출발을 격려하였고, 짧은 기간이지만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어르신들 역시 설레고 흥분된 분위기에서 발대식이 진행되었다.

섬진강댐 주변지역 노인일자리사업은 한국수자원공사 섬진강댐 관리단에서 총 8,4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임실군노인복지관이 위탁 수행하는 사업으로, 화훼컨설턴트 관리지원사업단, 농․특산물 유통관리지원사업단 등 5개의사업단을 편성 60명의 어르신이 11월까지 4개월동안 참여하게 된다.

지난 7월 각 읍·면사무소의 협조로 참여자 모집홍보를 시작으로 업무협약과 사업논의를 통해 60명의 참여자 선발과 사업단 구성이 이루어 졌으며, 임실군노인복지관은 그동안 임실군의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으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노인일자리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 군수는 축사를 통해󰡒노인일자리사업이 효과적으로 추진되어 어르신들에게 안정된 소득보장과 함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유명원 임실군노인복지관장은󰡒지역의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노인일자리사업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정착시키겠다.󰡓고 다짐했다.
/임실=임은두기자 · 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