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는 지난해에 이어 임실치즈아카데미를 개설 운영한다.

이번교육은 초급지원반과 전문인력양성반으로 상·하반기로 나누어 원유 생산에서 창업까지 ONE-STOP 교육프로그램으로 유제품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 및 실습과 마케팅 등 현장중심의 교육으로 구성하였다.

초급지원반은 7월23일을 시작으로 8월14일까지 매주 2회씩으로 6개과정으로 2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현재 2개과정은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다음 과정은 8월 8~9일(유제품제조 이론 및 실습 Ⅲ:경질치즈), 8월 13~14일(사양관리, 유가공비지니스와 마케팅 전략, 치즈와 와인)에 실시될 예정이다.

치즈과학 연구소는 하반기에는 전문인력양성반을 계획하고 있는데 전문인력양성반은 초급지원반 보다는 심도 깊은 치즈 제조 이론 및 실습으로 구성될 것이며 추후 (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 홈페이지(http://www.irics.re.kr)를 통해 교육 수강 신청을 받아 실시될 것이다.

(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 관계자는 “임실치즈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 소비자의 참여도를 높게 하여 임실 치즈를 쉽게 접할 수 있고 자연스럽게 임실치즈 브랜드 홍보 및 자연치즈의 소비 촉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또한“이와 같은 교육을 통해 치즈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하여 임실 지역 발전뿐 아니라 치즈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실치즈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 홈페이지(http://www.irics.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실=임은두기자 · 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