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소장 정후길)는 오는 8월1, 2, 5일 3일간에 걸쳐 전라북도 식품가공 분야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도내 거주 미취업자 20명을 대상으로 ‘식품가공 기능인력 양성을 위한 유제품 가공 이론·실습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와 전라북도에서 주최하는 2013년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친환경 식품가공 기능 전문 인력 양성』의 일환으로 베이비부머 세대를 지역 내 친환경 식품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식품 가공 기능 인력으로 양성하게 된다.

교육을 마친 대상자들은 관련 산업체에 취업을 알선함은 물론 지역 내 친환경 식품가공 기능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관련 산업의 발전기반 마련 및 고용 창출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계기가 마련된다.

3일간에 걸친 교육에서는 치즈와 요구르트의 역사와 특성, 유제품 위생관리 및 안정성, 신선치즈 및 숙성치즈 제조실습 등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치즈 및 유제품의 제조에 대한 기술 습득을 통해 향후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축산물인 원유를 원료로 가공 처리한 유제품으로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하고 유지시킬 수 있는 기능 개발 및 관련 기술 개발을 선도할 기술인력 양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실=임은두기자 · 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