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전북브랜드공연’을 만들어갈 주요 제작진이 구성됐다.

전주세계소리축제 조직위원회 상설공연추진단(단장 홍승광)은 13일 전북브랜드공연의 주요 제작진을 선정했으며, 분야별 감독 공동제작체제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연출은 권호성이, 극작은 김정숙이, 작곡은 양승환이 각각 맡는다. 전주 출생으로 동국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후 극단 ‘모시는 사람들’의 상임연출로 일해 온 권호성은 연극과 뮤지컬, 고전물부터 현대적 창작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수많은 작품을 올린 중견 연출가다.

극단 ‘모시는 사람들’의 대표 김정숙은 권 연출의 오랜 파트너이자 창단 후 창작품만 선보여온 신념 있는 작가로 잘 알려져 있다. 두 제작진은 국립극장이 마련한 2013-2014 레퍼토리 시즌 중 창극 ‘숙영낭자전’의 연출 및 극작을 나란히 맡아 또 한 번 찰떡호흡을 자랑한다.

서울대와 뉴욕대 작곡 전공 후 한예종 예술전문사(컴퓨터 작곡)를 수료한 양승환은 2001년 동아콩쿠르 국악작곡 부문 1위를 차지한 신예다. 현재 작곡가와 프로듀서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2012년 몸담고 있는 퓨전국악그룹 ‘바이날로그가 소리축제 소리프론티어에서 대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작창 및 소리지도는 현 정읍시립국악단장 왕기석, 음악감독은 다양한 극을 섭렵해 온 이경화, 안무는 단국대 겸임교수 김충한이 담당한다. 무대미술은 청주대 교수 임일진, 조명은 전 서울예대 교수 이우형, 의상은 미스터리 의상실 대표 이호준이다.

홍승광 단장은 “국가브랜드공연과 지역브랜드상설공연 등 전북브랜드공연과 비슷한 작품을 제작했거나 다양한 장르에 대한 경험이 있는지, 전북의 정서를 담아낼 수 있는지 여부를 우선순위에 뒀다”고 선정기준을 밝힌 후 “구성이 완료된 만큼 공개오디션에 의한 출연진 구성을 시작으로 제작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설명했다.

공연은 12월 20일부터 28일까지 한국전통문화전당 공연장에서 8회 가량 펼쳐질 계획이다./이수화기자․waterflower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