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우수마을기업의 생산제품 홍보와 정보교류의 장 마련을 위한 '2013년 대한민국 마을기업 박람회'가 지난 6~8일 3일동안 순천 국제정원박람회장에서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안전행정부와 한국마을기업협회 주최로 열렸으며, '지역희망, 마을기업!'이라는 주제로 전국 17개 시·도의 1000여개 마을기업 중, 우수 마을기업 200여 업체가 참가했다.
전북지역에서도 10개 우수마을기업이 이번 박람회에 참가해 타 시도 마을기업들과의 정보교류 및 생산품 판로개척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도내 업체는 남원(누운골밀랍영농조합법인), 고창(EM환경개선회), 익산(실오라기, 아임러브메탈), 임실(남촌영농조합법인), 순창(쌍치블루베리, 하마마을), 김제(남포들녘마을), 장수(신농영농조합법인), 완주(마더쿠키) 등이다.
이들 업체들은 주로 산나물류, 블루베리, 사과 등 농산물에서부터 가방, 소품 등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생산품목을 전시·판매했다.
장길호 전북경제통상진흥원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전국의 많은 관람객들에게 전북 지역의 특화자원과 자연자원을 알리고, 선진 마을기업들과의 교류를 통해 운영정보를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며 "앞으로도 마을기업들에게 지속적인 고객확보와 판로 확대의 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김선흥기자·ksh988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