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원광대학교병원과 익산시 정신건강증진센터 위·수탁 체결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정은택)과 익산시 정신건강증진센터(센터장 이상열 교수)가 운영에 대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 익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보건사업을 총괄하게 됐다.
원광대학교병원은 이번 위,수탁 협약 체결로 향후 3년간 정신질환에 대한 정신 사회 재활사업 및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사업, 자살 예방사업 등 시민의 건강과 행복한 마음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사업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원광대학교병원 정신건강증진센터는 지역사회 정신보건사업의 실시를 위해 시·군·구 단위로 정신질환자의 발견, 상담, 진료, 사회 복귀 훈련 및 이에 관한 사례 관리 등을 실시하기 위해 운영되는 곳이다.
아울러 정신보건사업을 기획하고 지역사회 내에 정신보건 자원과 네트워크를 조성, 만성 정신질환자 관리 사업 및 24시간 정신건강 위기관리 상담 서비스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정신건강의학과 이상열(센터장) 교수는 “현대인들에게 더욱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것이 육체적인 건강보다는 정신적인 문제이다”며 “아동, 청소년을 비롯 성인들까지 익산 시민의 정신 건강 증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센터가 앞장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에서는 전라북도 광역정신보건센터(센터장 박민철 교수)도 위탁 운영하고 있어 익산 시민뿐만 아니라 전라북도 도민의 정신건강증진에도 중추적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