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임실고추 판매를 임실군이 주최하고 (사)한국농업경영인임실군연합회에서 주관하여 “제15회 임실고추 홍보 및 마케팅 행사”를 오는 30일 관촌 사선대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생산자에게는 희망을 소비자에게는 만족을’이라는 슬로건으로 도시민 소비자들과 농촌의 생산자가 한 곳에서 만나 어루러지는 상생의 장으로 서울·경기 등 대도시 소비자들은 직접 초청하고, 전주시 인근 소비자들은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등 도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행사기간에는 고추 10근 구매시 건고추 1근을 덤으로 주며, 5근을 구입하면 고춧가루(300g)를 증정(단 7,000근 한정판매)하고, 이벤트행사로는 고추품평회와 농특산물 판매, 고추분재전시회, 임실고추가공센터견학(셔틀버스), 고추노래자랑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또한, 임실지역 재배농가들로부터 구입하여 선별한 최상품의 임실 건고추를 600g당 9,500원, 세절고추 10,500원에 판매할 계획이며, 점심때에는 자장면을 무료로 제공한다.

양병규(임실군농업경영인연합회장) 추진위원장은 “이날은 임실 농특산물 판매는 물론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등을 준비하여 찾아오는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주는 행사로 준비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을 내 집 방문하는 손님 대하듯 맞이하고 최선을 다하여 소홀함이 없도록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임실=임은두기자 · 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