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이 27일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최종 확정한 가운데 전국의 17개 시·도 공무원노조가 정부의 연금 개혁 추진에 반발 대정부 투쟁을 선언하고 다음달 1일 서울 여의도광장에서 ‘전국 총궐기 대회’를 갖기로 했다.
전북공무원노조는 27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00만 공무원 총궐기·타도투쟁’을 공언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전북공무원노조는 성명서를 통해 “나라와 국민을 위한다는 자긍심으로 버텨온 공무원들을 ‘공공의 적’으로 매도하며 국민과 이간질시키는 정권에서 100만 공무원들은 더 이상 희망을 가질 수 없다”면서 “어떤 고난에도 굴하지 않고 끝까지 투쟁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공직사회를 혼란에 빠트리고 공무원의 끝없는 희생만을 강요하여 노후를 희망 없는 파산상태로 몰아가는 공무원연금 개악안을 즉각 폐기하라”며 “새누리당은 세대 간의 통합과 운영의 투명성을 보장할 ‘사회적 협의체’ 구성에 나설 것”을 요구했다.
이어 “경고에도 불구하고 새누리당이 모르쇠로 일관하면서 강행한다면 공무원노조는 ‘공적연금 개악저지 못하면 우리에게 미래는 없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공무원연금 개악 시도에 총파업을 포함한 모든 수단을 강구해 총력 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지혜기자 kjhwjw@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