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이 학교를 살리고, 학교가 지역을 살린다
완주군, 창의적 혁신교육특구 선정 쾌거


완주군은 전북도교육청에서 공모한 혁신교육특구에 선정되었다고 10일 밝혔다.

혁신교육특구는 전북도교육청이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지역사회의 특색을 살리고 지역교육브랜드를 통한 인구유입 등 지역과 상생하는 특구를 만들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완주군에서 군비 7억3천만원을 투자하고 도교육청에서 2억5천 대응투자를 받아 올해 총 9억8천만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완주군과 완주교육지원청은 이번 혁신교육특구 선정을 통해 학교-교육청-군청-지역사회가 창의적 교육혁신을 주제로 실질적 연대를 통해 학교를 지원함으로써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새로운 교육협력 모델 구축과 모두가 상생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실현 한다.

특히 지역자원을 활용한 진로체험 운영, 방과후 토요마을학교, 방과후 돌봄학교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의 참여를 이끌어 낼 계획이며 학부모 협동조합 설립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한 마을 교육과정을 운영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박성일 군수는 ‘이번 특구 선정을 통해 협력과 신뢰의 학교문화 구축,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으로 지역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참여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으로 완주군이 농산어촌 공교육의 표준을 제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