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동계체육대회에서 17년 연속 종합 4위를 수성한 입상선수단과 제27회 동계유니버시아드대회 입상 선수에 대한 격려회가 25일 오후 전북체육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격려회에는 전라북도체육회장인 송하진 도지사를 비롯하여 김광수 도의장, 이성일 문화관광건설위원장, 안병만 도체육회 부회장과 임원 등 140여명이 참석했다.
종목별 경기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한 바이애슬론연맹이 도체육회장에게 우승배를 봉납한데 이어 스키와 바이애슬론 종목에서 대회 6관왕을 차지한 최유나 선수, 3관왕을 차지한 고은정 선수를 비롯한 입상선수 및 지도자 등 입상선수 90여명에 대하여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한편 전북선수단은 지난 2월 25일부터 28일까지 강원, 전주 등 5개 시?도에서 개최되었던 제96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서 금메달 17, 은메달 19, 동메달 17개를 획득하여 경기, 서울, 강원에 이어 17년 연속 동계체전종합 4위를 차지했다.
또 한국체육대학교 김아랑 선수와 전북도청 이은별 선수, 노아름 선수는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1일까지 스페인 그라나다에서 개최되었던 제27회 동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서 한국대표로 출전,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했다.
송하진 지사는 “전북이 동계종목의 강도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 주신 지도자 및 선수 여러분들이 자랑스럽다. 열악한 훈련여건에도 불구하고 17년 동안 종합 4위를 차지하여 도민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준 선수단에게 감사하고 동계종목 활성화를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