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 최강희 감독을 비롯한 선수단은 지난 27일 전주 혁신도시 만성초등학교(교장 김진상)를 방문해 축구 클리닉과 사인회등 즐거운 만남의 시간을 가진데 이어 30일에는 전주 서곡 중학교(교장 이성범)를 방문해 ‘청소년 행복 진로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청소년 행복 진로체험’교실이 열린 서곡중학교에는 최강희 감독, 이동국, 이호, 문상윤선수가 참여해 3학년 380여명의 학생들과 질의응답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3학년 박정미 선생님은 학생들의 진로 상담 시 스포츠를 취미와 직업사이에서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어떤 답을 줘야 할지 모르겠다며 진로결정을 위해 어떤 기준이 필요한지 물었다.
최강희 감독은 “축구를 하고 싶은데 부모님이 반대를 했다. 그래서 중학교 때까지 열심히 학업성적을 올린 후 비로소 부모님으로부터 허락을 받아 축구부가 있는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됐다”며 축구선수가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었는지 등을 예를 들어 답변해줘 학생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서곡중 김영준 선생은 “선수들이 직접 방문해 학생들과 교감해줘서 어떤 진로체험 수업보다 값지고 뜻깊은 시간 이었다”며 “교내 전북현대 홈경기 홍보와 함께 단체 관람등을 기획해 선수들을 응원하러 가겠다”고 말했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