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골보건지소 제 2기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운영

시민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정읍시 샘골보건지소가 내달 18일부터 제2기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샘골보건지소에 따르면 짐볼 성인반과 청소년반, 골다공증기공체조, 건강아카데미 요가와 체조, 신바람 건강체조, 스텝박스운동 등 7개 과목을 운영할 계획이라는 것.

희망자에 한해 내달 12일부터 14일까지 샘골보건지소 교육실(2층)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예정이다.

또한 보건지소에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기초검사 실시 후 과목별 대상 기준에 맞게 접수할 계획이라며, 희망자는 기간 내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샘골보건지소는 운영에 앞서 건강생활실천에 따른 사전교육을 내달15일 오전 10시 30분 정읍소방서와 함께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CPR)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샘골보건지소는 내소자 및 프로그램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혈압과 혈당 등 기초검사 및 체성분 검사를 통해 건강 상태를 직접 체크 한 후 건강상담 및 운동처방을 받아 전문 강사들이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샘골보건지소 관계자는 “상.하체 근력강화는 물론 스트레스 해소로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도움을 줌으로써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샘골보건지소(☏063.539-6751~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